홈 이동
온라인
취미·건강 독서

최고의 리더는 글을 쓴다

저자는 글쓰기의 중요성을 단순히 설파하지 않습니다.

넷플릭스, 아마존, 파나소닉, 브리지워터 등 세계적으로 큰 성공을 거둔 기업의 경영인들이 글쓰기를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한

사례를 통해 우리에게 글쓰기가 성공의 중요한 요소임을 효과적으로 설득하죠. 조직에서는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이 일어나야 합니다.

그러나 리더는 모든 조직 구성원과 커뮤니케이션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기업인들은 이를 글쓰기를 통해 해결한 것입니다.

최고의 리더들이 원하는 바를 성취하기 위해 글쓰기를 활용한 사례를 직접 보고 우리 또한 글쓰기를 일상에 활용해봅시다.

강사
홍선표
차시 수
4차시(34분)
학습기간
신청일로부터 30일간
만족도
별점 4.5개
94% (93명)
수료기준
60%이상이수
난이도
초급

학습 목차

  1. 1 제프 베이조스가 직원들에게 글쓰기를 강요한 이유 2,641
  2. 2 경영의 신이 월급봉투에 편지를 담아 보냈던 이유 1,142
  3. 3 넷플릭스의 급성장을 만들어낸 비결¸ 〈컬처 데크〉 1,057
  4. 4 레이 달리오가 40년간 글쓰기를 해온 이유 1,093

수강안내

수강안내
학습방법 온라인
학습기간 신청일로부터 30일간
난이도 초급
수료기준 60%이상수료
유의사항
  • -비회원 또는 수강신청 없이 학습 진행시 '학습이력 저장 및 수료증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 -'수료증'은 가입 시 입력하신 이름으로 표시되며 '개명, 명백한 오타' 이외의 사유로 이름 변경은 어렵습니다.

강사 소개

홍선표 강사
경력
現) 콘텐츠 컨설팅 기업 ‘레드 브릭'(RED BRICK) 대표
前) 한국경제신문 기자

수강평

전체 강의 만족도 (전체 수강평93개)
4.7
별점 4.5개
별점 백분율94% 수강평 작성자 수(93명)

수강평은 회원만 작성 가능해요.

로그인 하기
  • “『최고의 리더는 글을 쓴다』를 통해 글쓰기가 단순한 표현 수단이 아니라, 문제 해결과 조직 성과를 높이는 강력한 도구임을 배웠습니다. 넷플릭스, 아마존 등 성공한 기업 사례를 통해 리더들이 글쓰기를 활용해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고, 저 또한 글쓰기를 일상에서 적극 활용하고 싶다는 동기를 얻었습니다.”
  •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 리더십과 글쓰기의 연결점을 명확하게 짚어 주었습니다. 글쓰기를 통해 생각을 정리하고, 소통 능력을 키우는 법을 배울 수 있었어요. 특히, 리더로서 효과적인 메시지 전달의 중요성과 그 방식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설명해 주셔서 실생활에 바로 적용 가능한 통찰을 얻었습니다. 글쓰기가 단순한 기술을 넘어서 리더십을 강화하는 도구라는 점이 인상 깊었습니다. 글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명확히 하고, 영향력을 넓힐 수 있다는 확신을 갖게 되었습니다.